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첫 경찰 대상 불법 사행성 게임 단속요령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5-14 오후 10:18:16

‘게임물등급위원회’(약칭 ‘게임위’, 위원장 김기만)는 23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찰청 대강당에서 전국 각 지방청 단속 경찰관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불법 사행성 게임 단속 요령에 대한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게임위’의 단속 전문 교육을 계기로 일선 경찰관들의 불법 사행성 게임에 대한 단속의 전문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교육은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의 주요 내용과 게임물 단속 시 유의사항, 주요 게임기별 성능 및 특징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참석한 단속 경찰관들이 현장 단속에서 겪은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와 응답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일부 사행성 게임장들이 예시·연타기능을 지능적으로 숨기는 등 단속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상설 단속반원의 단속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게임장들이 모든 게임기에 예시 및 연타 기능이 없는 것처럼 가장하고 있으나, 이는 단속을 피하기 위한 '위장'일 뿐이며, 버튼 하나로 프로그램을 개·변조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단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게임위의 전문 교육이 일선 경찰관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게임위는 내달부터 불법 게임물 특별 단속반 20명을 채용, 불법 게임장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게임위, “불법 게임물 특별 단속반” 상설 운영 2007-05-14
다음글
게임위, 등급심의 전문위원 추가 채용 2007-05-14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