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등급심의 전문위원 추가 채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5-14 오후 10:17:09
게임물등급위원회(약칭 ‘게임위’, 위원장 김기만)가 게임물 등급 심의의 전문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위원을 추가로 채용한다. 또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단을 빠른 시일 내에 구성할 예정이다.

게임위 전문위원은 게임물 등급분류에 대한 일차적인 심의를 맡아 사전에 검토하고, 심의와 관련한 대민 업무 및 세부적인 심의규정에 대한 연구를 맡게 된다.
게임위는 이번 채용을 통해 전문위원을 현재 10명에서 두 배 수준으로 늘림으로써 심의의 전문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게임 업계에 신속한 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또 지난달 30일 출범한 게임위의 심의 업무가 조기에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전문위원 추가 채용에 대해 게임위 관계자는 “전문인력 확충으로 심의의 전문성을 높이고, 심의 적체로 인한 게임업계의 불편을 최소화하며, 궁극적으로는 게임위 업무를 빠르게 궤도에 올리려는 취지”라고 밝혔다.

한편,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은 민원인이 등급에 이의가 있을 때, 별도의 재분류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은 업계, 학계, 유관 기관 등의 추천이나 본인 지원을 받아 등급위원들이 최종 선정, 위촉하게 되는 비상근 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전문위원 채용과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 모집으로 게임위는 관련 학계를 비롯한 업계,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에게 문호를 확대 개방하여 심의의 전문성, 공정성 및 신뢰성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문의는 게임위 인사담당자(02-2012-7804)에게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관광부, 중앙인사위원회 및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와 채용 전문사이트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전글
게임위, 첫 경찰 대상 불법 사행성 게임 단속요령 교육 실시 2007-05-14
다음글
게임위와 서울지방청, 첫 합동단속에서 지능형 사행게임장 적발 개가 2007-05-14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