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관련 신청 접수 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26 오후 2:03:57

게임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관련 신청 접수 개시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공고 2017.7.24.부터 수시 접수신청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다변화하는 게임물의 유통시장에 대응하는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지난 24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 관련 신청접수를 공고했다.

 

자체등급분류제도는 '11년 게임법 개정으로 사전등급분류가 어려운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에 한해서 마켓 사업자가 게임위와 협약한 기준에 따라 자체적으로 등급분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17년부터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21조의2 1항에 따라 모바일에서 PC, 콘솔까지 대상 범위가 확대됐고, 협약에서 지정으로 사업자의 법적 요건 등이 변경됐다.

 

이에 게임위는 자체등급분류 사업자의 지정관련 신청을 받아 평가를 진행한 후 지정할 예정이다.

 

예비심사는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관련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지정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한다.

 

또한, 지정심사는 사업자의 시스템 구축 기간을 고려하여 지정요건’, ‘운영계획서’, ‘기여계획서등을 평가하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연계기능심사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지정심사 신청방법은 수시접수이며,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grac.or.kr)에서 세부 진행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위 관계자는 이번 자체등급분류제도 확대가 게임산업계에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만큼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관련 신청 접수 안내 공고_수정.hwp (용량:87,040Kb / 다운로드:15회)[보도자료]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관련 신청 접수 안내 공고_수정.hwp
이전글
게임위, 경력단절여성·장애인 대상 게임 모니터링단 모집 2017-07-28
다음글
게임위, 가상세계 언어폭력 없애기에 발벗고 나서다 2017-07-06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