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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게이머스쿨

굿게이머스쿨

1. 목적 및 근거

사업목적

저 연령층 및 청소년에게 바른 게임이용 방법을 제시하여 건전한 게임문화의 기반조성에 기여

추진근거
  •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12조(게임문화의 기반조성)
  • - 동법 제12조의2(게임과몰입의 예방 등)
  • - 동법 제12조의4(게임물 이용 교육 지원 등)

 

2. 교육 프로그램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시청각 교육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한 시청각 교육
교육 프로그램 단계
아이들 교육 프로그램 단계
  1. 아이들 교육 프로그램
  2. step1
    • 좋은 게임을 고르고 주변과 게임을 고루 보는 눈 키우기 - 게임의 정의부터 연령에 맞는 게임을 선택하고 즐기는 법을 안내
  3. step2
    • 게임을 바른 마음과 바른 자세로 즐길 수 있는 손 키우기 - 게임하는 자세의 교정부터 게임내에서 지켜야 하는 예절 안내
  4. step3
    • 게임의 긍정적 순기능을 탐구하고 역기능을 배제하는 머리 키우기 - 게임이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를 통한 마음가짐 점검
  5. step4
    • 주도적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다리 키우기 - 게임이 해로운 것이 아님을 알리고 IT계열 성공 사례 소개

 

3. 교육신청 관련 유의사항

  • -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건전한 게임유통과 이용에 관한 사회 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게임이용자 교육은 전액 무료교육입니다.
  • - 찾아가는 교실 수업이므로 우리 위원회로 방문하여 견학하는 프로그램과 구별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 - 초등학교 4~5학년에 가장 적합한 커리큘럼으로 제작됨.
  • - 시청각 교육 및 애니메이션 감상 등 1교시(40분) 또는 2교시(80분)를 탄력적으로 수업 후 설문조사(학생 및 학부모) 실시
  • - 교육 대상자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이용자 실태연구 자료로 활용.(연 1회)
  • -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 반별, 별도 교육을 실시함.
  • - 교육 신청 접수는 이메일( justine@grac.or.kr ) 접수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게임이용자 교육프로그램 중 찾아가는 교실 수업 ‘굿 게이머 스쿨’은 2015년 현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만 시범 운영 중입니다. 따라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이 아닌 경우, 반드시 유선협의를 통해 가능여부를 확인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 교육진행 일자선정과 진행여부의 결정은 신청서 접수의 선착순에 따릅니다.
  • - 선착순에 의해 빠른 신청을 한 경우라도 희망일을 기재하지 않거나 일자 확정을 유선을 통해 하지 않은 경우 교육이 불가할 수 있으니 반드시 신청후 유선협의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굿게이머스쿨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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