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02 오후 4:22:50

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

- ·중학생 대상 게임의 긍정가치 전파 -

-게임의 문화적 가치 및 건전게임이용방법 등 교육 -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지난 1() 오후 1영상산업센터 8층 교육실에서 부산지역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입학식을 진행했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일선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 문화가치를 알리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민간 강사이다. 특히 이번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양성한다. 평소 모니터링 경험을 통해 얻은 게임에 대한 현장지식과 자녀를 둔 학부모의 관점에서 학생들을 교육한다는 점에서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서울과 부산지역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모집이 되었으며 총 30여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집된 예비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은 7월과 8월 동안 약 30시간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심사 테스트를 거쳐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의에 나설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총 1, 2교시로 진행된다. 1교시에는 게임의 문화적 긍정 가치와 게임관련 진로를 탐색한다. 2교시는 학생들이 시민등급분류위원이 되어 게임을 직접 시연한 후 등급위원장을 선출하고 토론 평가하여 등급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인식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등급분류 결정을 위한 토의와 합의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다.

 

  게임물 전문지도사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게임은 이제 우리생활과 밀접함에도 학부모 입장에선 걱정스런 시각으로 보게 된다고 말하며, “게임이 오히려 영화나 다른 미디어보다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점과 올바르게 게임을 선택하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국제보건기구(WHO)의 질병등재로 인해 게임을 더욱 부정적 시각으로 볼 우려가 있다고 말하며, “게임을 경험한 학부모의 균형잡힌 시각에서 게임의 올바른 가치와 이용방법을 아이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 -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1).hwp (용량:3,393,024Kb / 다운로드:7회)[보도자료]게임위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1).hwp
  • 입학식_게임물전도지도사.jpg (용량:3,297,596Kb / 다운로드:14회)입학식_게임물전도지도사.jpg
이전글
게임물관리위원회-대구지방경찰청 합동단속 실시 2019-07-03
다음글
게임위, 내달 1일부터 아케이드 게임 결제 방식 다양화하기로 결정 2019-06-28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